커피를 마시고 제2형 당뇨병을 조절하세요. 새로운 연구

May 11, 2026 by No Comments

광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커피를 단지 음료로만 취급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은 신선한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연구와 발견은 커피가 음료일 뿐만 아니라 약이기도 한다는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커피가 어떻게 제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지 심층 연구하고 있습니다 막창.

미국 보스톤 소재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영양학과 연구진이 이와 관련해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그들은 일반 커피와 카페인이 없는 커피와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던 비흡연자, 과체중 자원봉사자 45명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2011년 9월 Nutrition Journal에 게재되었습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연구를 운영했습니다. 그들은 위의 자원봉사자들에게 8주 동안 카페인 커피 5잔, 디카페인 커피 5잔 또는 물을 마시도록 제공했습니다. 물만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교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아디포넥틴과 인터루킨-6의 수치는 연구 기간 이후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신 그룹에서 높았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마시는 자원봉사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자원봉사자보다 페투인-A 수치가 낮았습니다. 아디포넥틴과 페투인-A의 변화가 지방세포와 간의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은 이미 언급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개선으로 제2형 당뇨병이 크게 예방될 것입니다. 아디포넥틴의 높은 수준과 낮은 수준의 페투인-A는 커피 섭취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를 혈류로 방출하는 매우 필수적인 단백질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은 인간이 지방의 에너지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디포넥틴 호르몬 수치가 가장 높은 사람은 지방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물론 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되면 혈당 수치도 조절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제2형 당뇨병, 비만, 막힌 동맥,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및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지 않는 자원봉사자들은 높은 수준의 페투인-A 분자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분자가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05년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Karolinska Institute)가 발표한 초기 연구 중 하나에서는 낮은 수준의 페투인-A가 높은 수준의 페투인-A를 가진 사람들보다 동맥이 막히고 심장마비 발병률이 더 높은 원인이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2012년 11월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에 보고된 흥미로운 연구에서 우리가 읽을 수 있는 또 다른 발견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그들은 체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피의 주요 성분을 노출시키려고 했습니다. 카페인, 카페인산, 클로로겐산은 커피의 세 가지 주요 성분입니다. 인간 섬 아밀로이드 펩타이드(hIAPP)라는 단백질이 제2형 당뇨병에서 생성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성분들은 아밀로이드 펩타이드가 독성 형태로 변화하는 것을 방지하고, 당뇨병 개선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의견이 엇갈리더라도 더 많은 연구가 확실히 그 뒤에 있는 모든 의심을 극복할 것입니다.

영국 자동판매기의 최적 성능 보장

Go to the official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