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시도해야 하는 이유

April 16, 2024 by No Comments

당신은 깊은 바다로 나가서 흥미진진한 수중 모험을 시도할 계획을 세우면서 판매용 순양함 보트를 보고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 아니면 둘 다 중 어느 것일까요 제주풀빌라?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시도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전에 먼저 둘을 구별해 보겠습니다.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은 많은 사람들에게 동일한 의미로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용어입니다. 예, 둘 다 수중 여행이지만 다음 측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어 – “자급식 수중 호흡 장치”(SCUBA) – 이는 바로 깊은 곳으로 다이빙할 때 사용하는 기본 장비입니다. 마찬가지로 호흡을 위한 산소 탱크는 물론 마스크, 몸에 꼭 맞는 옷, 장갑, 지느러미도 필요합니다.

스노클링은 스노클, 튜브, 마스크만 있으면 됩니다. 튜브를 사용하면 수면 바로 아래에 떠 있을 때 입으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 사항이지만 지느러미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벼운 천으로 된 어떤 옷이라도 의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 – 스쿠버 다이빙에 들어가기 전에 문제 해결을 포함한 안전 절차에 대해 배우는 것 외에도 호흡 장치의 올바른 사용에 대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 장비를 판매 및 대여하는 상점에서는 직접 구매하거나 세트를 대여하려는 경우 다이버 자격증 증명서를 요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스노클링은 엄격한 훈련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스노클링만큼 엄격하지는 않습니다.

깊이 – 스쿠버 다이버는 탐험 목적에 따라 해저 깊은 곳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는 동안 스노클러는 반복적으로 숨을 참아야 하기 때문에 3~12피트 아래까지만 들어갈 수 있는데, 이는 적절한 호흡 운동을 배우지 않고는 꽤 어렵습니다.

왜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해야 할까요?

스릴을 위해 – 바다 너머에 있는 다양한 해양 생물(물고기, 해조류, 산호초), 어쩌면 난파선, 따개비와 말미잘이 선체에 달라붙어 어둠 속에서 어렴풋이 어렴풋이 나타나는 난파선 등 물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보고 나면 누구라도 기뻐할 것입니다.

수중의 고요함과 위엄의 매력 – 아래에서 목격하게 될 광경은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평화와 고요함만이 지배하는 다른 세계에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경험하는 것이 황홀할 뿐입니다. 그 완전한 침묵은 귀가 먹먹할 정도이며, 무엇을 발견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종종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