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

January 23, 2024 by No Comments

과거에는 배우, 운동선수 등 연예인에 국한됐던 인플루언서들이 최근에는 저나 여러분 같은 일반인이면서도 자신이 선택한 전문 분야에 확실한 권위를 지닌 인플루언서들이 소셜 미디어에 급증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메이트. .

이들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추천과 자신이 제공하는 정보를 큰 신뢰를 갖고 있는 팔로워들과 관계를 형성해 왔으며, 호텔, 요식업, 메이크업, 의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인 인플루언서들이 있다. 이들은 스리랑카 및 기타 지역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PR 회사 및 마케팅 회사와 협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여기에는 업계 권위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제품과 브랜드를 지지하고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에서 이를 언급하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영향력 있는 마케팅은 일종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관행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회사의 광고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보다 인플루언서가 하는 말을 믿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회사가 결코 제품의 결함을 인정하거나 강조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그들이 말하는 것은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좋은 점뿐입니다. 그러나 인플루언서의 경우 사람들은 그들이 제품에 대한 절대적인 진실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 그들은 제품에 대해 좋은 점을 말할 것이지만 나쁜 점도 언급하여 추종자들이 제품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신뢰는 잠재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에 있어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인플루언서가 제품의 특정 결함을 언급할 수도 있지만 제품 결함 등을 홍보하여 ​​사람들이 나중에 놀라지 않고 구매하는 제품을 알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실제로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효과가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스리랑카 및 기타 지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작동합니다.

인플루언서는 반응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외부 환경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자신의 팔로어를 분석하고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폐쇄된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팔로어를 위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시물을 작성하여 팔로어가 외부 요인으로 인해 직면할 수 있는 공포로부터 주의를 돌리는 데 도움을 주면서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정 제품을 동시에 중요한 것은 그들이 실제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추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주문형 광고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사용자가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을 언제 어디서 볼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실상 주문형 광고의 한 유형입니다. 인플루언서가 YouTube, Instagram, Facebook에서 제품을 홍보하든 사용자나 팔로어는 인터넷을 사용할 때마다 광고 팝업이 표시되는 대신 플랫폼을 사용하고 피드를 스크롤할 때만 해당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