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견과의 생활

April 23, 2024 by No Comments

안내견과 함께 생활하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런 의미는 아닙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개를 어디든 데려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거나 자신의 개를 안내견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서비스견이 장애가 있는 조련사를 돕기 위해 임무를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서비스견을 키우는 것은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고, 내 곁에서 안전함을 느끼며, 일이 잘못되면 임무를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멋진 일입니다. 저만 보면 제가 장애인인지 모를 수도 있고, 어떤 날은 장애인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나는 기억할 수 있는 순간부터 내 삶을 방해해 온 마비되는 불안에 휩싸였습니다  강남 사라있네.

나는 대학에 가기 전까지 내가 불안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나는 세상을 두려워하고, 군중/시끄러운 소음, 사교 모임을 피하고, 안전한 놀이를 하는 데 너무 익숙해졌습니다. 나는 그것이 내 삶의 일상적인 부분이었기 때문에 깨닫지도 못한 채 공황과 불안 발작을 겪고 있었습니다. 6살 때 가족과 함께 디즈니 월드로 휴가를 갔을 때 숨이 막힐 것 같은 두려움에 울부짖었던 기억이 납니다. 출구까지 헤쳐 나가야 했던 인파로 인해 과부하가 걸렸고, 행복한 추억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할 하루를 망쳐버렸습니다. 나는 또한 대부분의 새해 전야를 위층의 조용한 방에서 보냈고, 우리 가족이 문 반대편에서 열고 있던 축하 행사를 놓쳤습니다. 대학 룸메이트가 나에게 다가올 때까지 나는 내가 얼마나 고통받고 있는지, 그리고 정말로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나와 대화를 나누면서 집에 오기가 두려웠기 때문에 내가 어떤 기분일지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에 친구 집에서 자고 있다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나의 짜증이 나의 가장 친한 친구를 몰아내기 시작했고, 알 수 없는 불안감 나 자신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때 나는 울면서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했다. 나는 정신 건강 전문가를 만나기 시작했고 내가 겪고 있는 공황 발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갑자기 나는 마비될 것이다. 나는 걸을 수도, 말할 수도 없었고, 내 머릿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도 없었습니다. 나의 신체 증상에는 과호흡, 떨림, 발한, 울음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공격 중 상당수는 프롬프트 없이 발생하여 공황 발작을 일으킵니다. 나는 또한 유발 요인이나 장기간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 발작을 경험합니다. 저는 공황장애, 범불안장애, 주요우울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나는 또한 광장 공포증과 감각 처리 장애의 증상을 보이며 내 안내견이 도와줍니다. 나는 밤에 기숙사 방에 앉아 울면서 룸메이트들과 함께 나가고 싶어하며 대학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방을 떠날 수 없었고,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장소와 낯선 환경으로 나가는 것도 꺼리지 않았습니다. 룸메이트가 돌아오거나 대학 기숙사 생활이 너무 자극적일 때, 나는 밤에 도망쳐 불안감을 떨치려 노력했고, 공격이 닥쳐 다시 혼자 견뎌야 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