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의 온도 게이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March 11, 2024 by No Comments

어느 날 아침 운전을 하다가 차의 온도 게이지가 변동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방향 감각을 잃고 불안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 기계적인 오류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라고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진단 솔루션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기 있는 이유입니다.

우선, 자동차 온도 게이지는 엔진의 냉각수가 얼마나 뜨겁거나 차가운지를 나타내는 다이얼입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는 시동을 걸고 짧은 거리를 주행한 후 차량의 온도 게이지가 점차 상승해야 합니다 안산손세차장.

내 자동차의 온도 게이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내 차 온도계가 오르내리는 원인은 무엇일까?” 궁금하시다면? 이러한 이상 현상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의 경우 냉각 구성 요소의 작동 부품 중 하나 이상이 고장났습니다. 예를 들어, 온도 게이지가 정상과 고온 사이에서 변동하는 경우 결함에 민감한 저가형 온도 조절 장치를 의심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내 근처의 전체 자동차 서비스를 찾아 전문 자동차 정비사를 고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1. 온도 조절 장치가 멈춤/닫힘
온도 조절 장치는 냉각수를 냉각시키기 위해 엔진으로 돌아가기 전에 냉각수의 온도를 조절합니다. 온도 조절 장치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교체가 가능하지만, 결함이 있을 경우 차량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엔진이 막혀 열리지 않으면 냉각수가 엔진으로 흘러 들어가 냉각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엔진이 과열되기 시작합니다. 1980년대 이후에 제작된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눈에 보이는 냉각수 수준 표시기가 있는 저장 탱크가 있는 폐쇄 회로 냉각 시스템이 있습니다. 냉각수 누출을 ​​방지하려면 이 수준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약간의 누출이 발견되면 냉각수 수준이 낮으면 자동차 온도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부분적으로 고착되면 운전 중에 차 안의 온도가 확실히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냉각수가 엔진으로 지속적으로 방출되어 온도가 상승하는 대신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면 따뜻하거나 차가운 냉각수만 엔진으로 유입되어 자동차 엔진의 전체 온도를 조절합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부분적으로 고착되어도 반드시 차량이 손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연료 소비가 증가합니다. 연료에 더 많은 돈을 쓰는 대신 자동차 수리점을 찾아 저렴한 온도 조절 장치를 교체해야 합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작동 중이면 게이지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2. 엔진 과열
전문가들은 엔진 온도가 섭씨 1250도를 넘으면 과열되었다고 확인했습니다. 온도가 섭씨 1350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엔진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엔진이 과열될 경우 걱정해야 할 또 다른 이유입니다. 결함이 있는 배터리 외에도 자동차 엔진이 시동되지 않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과열로 인해 상당한 냉각수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높은 온도로 인해 실린더 헤드가 휘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자동차 시동을 걸기 위해 엔진에 필요한 압력이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피스톤이 실린더 안으로 휘두르게 되어 자동차 엔진에 재앙이 될 것입니다. 이는 자동차 엔진을 완전히 재구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점은 온도 게이지가 똑바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엔진이 과열되었다는 것입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고장났거나 자동차의 냉각수 수준이 낮을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엔진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냉각수 순환이 부족하여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