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 스마트폰은 정말 방수가 되나요?

May 13, 2025 by No Comments

광고 최근 삼성, 애플, 구글, 모토로라, LG 등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방수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24시간 내내, 심지어 샤워를 하거나 수영장에 몸을 담그는 동안에도 휴대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물이나 액체로 인한 손상은 매우 가혹한 현실입니다. 심지어 물이 튀거나 수영장이나 호수에 갑자기 빠지는 것만으로도 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우발적인 손상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스마트폰을 선호하지만, 방수 기능이 없는 제품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마트폰이 실제로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알아보겠습니다 폰테크.

방수 vs 방수

스마트폰은 전자 기기이기 때문에 특정 조건 하에서는 방수 기능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꼭 알아두세요. 물론 일부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방수 기능을 갖춘 휴대폰을 판매하지만, 이러한 휴대폰을 판매하면서 방수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액체에 잠긴 상태로도 작동할 수 있는 휴대폰도 있습니다. 이러한 휴대폰은 구조될 때는 작동할 수 있지만, 장시간 또는 깊은 수심에 잠겨 있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 S9와 LG V30은 최대 9미터(30피트) 깊이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방수되는 휴대폰은 없습니다. 휴대폰은 특정 조건 하에서는 방수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자 기기의 이러한 전제 조건을 나타내는 두 가지 표준, ATM과 IP가 있습니다. ATM은 대기(atmosphere)를 의미하고 IP는 침투 방지(Ingress Protection) 또는 국제 보호(International Protection)를 의미합니다. 이 중 ATM 표준은 주로 웨어러블 전자 기기에 적용되고 IP는 휴대폰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 S7 엣지는 IP68 등급을 받았는데, 이는 먼지 유입과 일정 압력과 시간 동안의 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IP 등급이 높거나 판매자가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고 표시했더라도 휴대폰을 물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방수 기능과 내수 기능만 있는 휴대폰은 제외합니다. 방수와 내수 기능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IP 등급이 높지 않은 휴대폰이라면 방수 케이스를 사용하여 액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